총회장님 통화보고후 전달사항입니다.
[알림] 2주간 중대본 예배 관련 지침에 대하여.
알아보니 합동측을 위시한 교단장과 중대본 합의는 사실이지만 20명에 대한 해석이 어느쪽으로 보느냐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수 있는 모호한 부분이 있습니다.


1)교단쪽에서는 예배자가 총20명이지만, 중대본에서는  20명 이하라는 최소인원이 영상예배를 위한 순서자들이라고 말하고 있어 정리가 안됩니다.(예배인원이나 예배송출위원이나..뭐가 다르겠습니까? 작은교회는 그인원이 그인원이고 어차피 모이는 인원은 같은데 말입니다)


2)하지만 어쩌겠습니까? 정부쯕 입장을 정리하면 일단 2주간 비대면(온라인) 예배가 원칙입니다. 앞서 교단장을 통해 전달된 사항은 중대본 협의 과정에서 교단적 해석을 한 것이라고  <경기총>과 <고양시청>에서도  연락이 왔습니다.

 
3) 예배사수에 대한 목사님들의 마음을 알지만, 정부 지침을 따른다기보다 질병관리본부의 예방수칙을 따르는 것이라 생각하시고, 거리두기 3단계까지 격상되는 일이 없도록 해주시면 좋겠다고 말합니다.


4)두주동안은 구청에서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확산으로 정부나 교단 다 혼란스러운건 마찬가지입니다.그러니 조금 불편하고 어렵더라도 8월말까지 앞으로 두주동안은  주일예배에 비대면예배 원칙을 가지고 진행해주시는것이 아무래도 안전할것 같습니다. 다들 답답하시죠~? 저도 답답합니다.기도할수밖에 없습니다. 힘내십시오~


행정부총회장  전혁진 목사